본문 바로가기

움직이는 즐거움/스노우보드

16/17 스노우보드 장비 데크편 - 그레이 데스페라도(GRAY DESPERADO)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post by 백만돌이

16/17 스노우보드 장비 데크편

그레이 데스페라도(GRAY DESPERADO)



오감만족의 백만돌이입니다.

이번에는 올 시즌제 주력 데크가 될 그레이 데스페라도(GRAY DESPERADO)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그레이 데스페라도는 헤머헤드 데크입니다. 라이딩에 특화된 데크이죠. 그레이 데스페라도는 3가지 라인이 있는데요. 우드 소재의 베이직 모델인 데스페라도(Desperado)와 티타날 소재가 들어간 데스페라도 티아이(Desperado Ti), Ti가 스펙업한 데스페라도 티아이 타입알(DESPERADO TI TYPE-R) 모델이 있습니다.

우드 소재의 베이직 모델인 데스페라도(Desperado)입니다. 이번 제 주력 데크가 될 모델인데요. 사이즈는 총 8가지로 옵니다. 아마도 151까지가 여성용, 152부터 남성용 데크가 아닐까 합니다. 전 157을 선택했습니다.

데크페라도 모델은 주니어용 데크도 나옵니다. 전 언제쯤 제 주니어와 함게 보드를 탈까요...

데스페라도 티아이(Desperado TI)모델입니다. 데스페라도와 같은 8가지 사이즈가 출시되며 우드 소재의 베이직 모델인 데스페라도(Desperado)에 티타날 소재가 들어가서 더욱 강한 엣지 그립력과 속도감을 제공합니다. 지인의 라이딩 후기를 빌리자면 직진성은 완전 최고라고 합니다. 덕분에 느끼는 스릴과 스피드감 최고!! 단, 제어하지 못한다면 안전 그물망에 걸려 퍼덕거리는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될거라고 하더군요...


데스페라도 티아이 타입알(DESPERADO TI TYPE-R)모델입니다. 티아이 모델의 업그레이드 판이라고 하는데요. 사이즈도 딱 두 사이즈만 나옵니다!! 티아이가 직진성이 강하다면 타입알은 곳선 성향이 좀 더 강합니다. 티아이는 롱턴에 유리하고 타입알은 미들과 숏턴에 좀더 유리하겠죠?? 혹자는 안정감이 대박 쩌는 우드 같다 라는 표현을 하였습니다.


정리하자면

데스페라도헤머 데크에 막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어울리는 데크.

티아이는 엄청난 직진성으로 인한 스피드감이 최고이기 때문에 스피드 레이서 분들에게 잘 어울릴 듯합니다. 그만큼 보드 컨트롤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겠죠.

타입알은 우드에 안정감이 더해진 모델로써 스피드보다는 숏턴과 미들턴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서 선택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 여러분의 공감과 진심어린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당 ^^ >